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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부천 쇼룸 방문을 일시 중단합니다. 택배 반납 시 [서울 용산구 임정로 11 대양빌딩 2층]으로 반납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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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약관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미벤트(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함)를 통하여 제공하는 인터넷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본 약관은 유무선 PC통신, 스마트폰(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어플리케이션 및 모바일웹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 등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2019년 5월 현재)는 아래와 같습니다.

    • www.mevemt.kr 추후 회사에서 공지하고 제공하는 기타 웹사이트 포함

    • 사이트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사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 및 신분증(주민등록증,여권,운전면허증, 등본)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으로 미벤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비회원: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로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3. 아이디(ID)/이메일(email):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택하고 회사가 승인한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4.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적립금(Point): 물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때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6. 할인쿠폰(Coupon): 프로모션 등의 특수한 상황에서 회사로부터 제공받아 물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때 입력함으로써 결제 금액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일종의 쿠폰를 말합니다.

    7. 렌팅(Renting): 주문(대여 신청)과 동일한 의미로, 이용자가 대여 가능한 상품 목록을 확인하여 수령하고자 하는 상품을 지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용자에 의해 Renting 된 상품은 상품 목록 및 상세 화면에서 “RENTED”로 표기됩니다.

    8. 입고알림신청:"RENTED"가 되어있는 상품을 고객의 연락처제공 동의로 재입고시 알림메세지가 발송되는 기능을 말합니다.

    9. 반납:렌탈 이용자가 상품을 사용후 미벤트에 반환하는걸 말합니다.

    10.연체료:이용자가 정해진 상품을 반납하지 않을경우 일별로 추가발생하는 요금을 말합니다.

    11.초과 이용료: 이용자가 기간 만료 후에도 당해 상품을 추가로 사용하고자 기간 만료 시점(이하 “기간 만료일”) 이전에 회사에 기간 연장을 신청하는 경우 일별로 추가 발생하는 서비스 요금을 말합니다.

    12.사용확인라벨 :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상품의 사용 확인을 위하여 해당 상품 외부(손잡이 등)에 부착된 라벨(Label)을 말합니다. 라벨 제거 시 상품의 상태에 이상이 없으며 제28조 청약 철회 등의 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13. 기간 만료: 미벤트에서 대여한 상품의 사용기간이 만료된 상태를 말합니다.
    14. 기간 연장: 기간 만료 후 추가로 초과 이용료 결제 등 서비스 요금을 지불한 후 상품의 사용기간을 연장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효력과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과 함께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이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서 정한 내용 중 반품,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최소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이 이루어질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이메일(e-mail), 문자메시지(SMS) 등으로 공지합니다.

    5.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이용자각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이용자는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에 따라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을 각 개별서비스마다 별도로 정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련법령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전자상거래 서비스(통신판매중개서비스 포함) 및 부수 서비스

    •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의 배송

    • 개인고객 상품의 위탁/매입 판매

    • 상품의 대여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2. 회사는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의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카카오톡 알림톡 시행에 관한 내용

        “(미벤트)”는 회원가입, 주문안내, 배송안내 등 비광고성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알려드리며,

        만약 알림톡 수신이 불가능하거나 수신 차단하신 경우에는 일반 문자메시지로 보내드립니다.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안내되는 정보를 와이파이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  알림톡 수신 중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발송되는 알림톡 수신을 원치 않으실 경우 반드시 알림톡을 차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약관 동의, 이용신청,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메일과 알림톡 및 문자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및 승낙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가입 의사를 표시함으로써 이용계약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신청에 있어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메일 주소가 동일한 경우

    •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이용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

    •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따른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 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이용신청 거절 또는 이용계약 해지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이용신청의 거절 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이용신청 시 작성한 이용신청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온라인으로 개인정보를 수정하거나 이메일, 전화, 팩스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만14세 이상만 가입이 가능하며,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 7 조 이용계약의 종료 및 이용 제한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은 회사가 회원의 해지의사를 받아 해지 처리하는 시점에 종료됩니다. 단, 계약해지시 적립금 등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은 소멸됩니다.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경고, 일시정지, 해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제 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제 6 조 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해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 물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대금 결제,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회원이 구매한 물품을 고의로 훼손한 후 교환, 환불 등의 보상을 요구한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 회원이 물품 또는 서비스 구매 시 결제 정보를 임의로 조작하여 정상 결제가격보다 못 미치는 금액을 결제한 경우

    •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의 자격을 제한 및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해지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적립금, 할인코드는 즉시 소멸되며, 기존 구매한 물품 또는 서비스의 환불 등의 처리는 회사의 환불규정에 의합니다.

    6.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2항에도 불구하고 명의도용 및 결제정보 도용, 저작권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등의 경우에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적립금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원가입 시 입력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9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 2조 제5, 6항에서 정하고 있는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제 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타인의 권익을 침해하거나,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이용계약 신청 또는 이용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사이트를 이용하여 본인 또는 제3자를 홍보하거나,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사이트를 이용하여 본인을 홍보하거나 제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을 전송하거나 게시 및 관련 사이트를 링크하는 행위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회사에서 물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가로 타인의 계좌번호, 신용카드 등의 결제정보를 허락 없이 이용하는 행위

    • 정크메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광고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동영상, 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는 행위

    •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링크 포함)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동영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 문장, 도형, 동영상, 음성 등 사이트에 공개, 게시 또는 다른 이용자에게 유포하는 행위

    •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로 가장, 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메일으로 발송하는 행위

    • 스토킹, 욕설, 채팅글 도배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 유포하는 행위

    • 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물을 게시하거나 관련 사이트를 링크하는 행위

    • 특정 재화 또는 서비스를 실제 구매 또는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마치 구매 또는 사용한 듯한 외관을 보이면서 회사의 사이트나 기타 매체를 통해 통상의 비판범위를 초과하여 관련 재화/서비스의 품질을 폄하하거나 회사를 비난하는 행위

    • 근거 없이 회사의 명예나 신용을 훼손하는 행위

    • 회원의 의무 불이행

    •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 및 회사 방침(사이트 공지사항 포함)에 위반하는 행위

    제 11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 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이메일, 우편, SMS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정보(관련 규정 및 정책의 변경 등)나 유익한 혜택(적립금, 할인코드 등)에 대해서는 이용자의 수신거부의사와 무관하게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

    제 12 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제외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등의 보수, 정기 및 비상 점검의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 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 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 14 조 사용 가능한 결제 수단

    1. 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 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신용카드 또느 체크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2. 회원이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진행의 정지 및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쿠폰 및 적립금(Cuupon, Point)

    • 1. 회사는 회원에게 이용권 결제 시 일정금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발급할 수 있으며, 회원은 미벤트 상에서 발급받은 쿠폰을 등록한 뒤 사용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은 적립금을 이용권 결제 시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적립금의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기간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을 미벤트상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 3. 쿠폰 및 적립금은 회원 본인의 서비스 이용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에게 매매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다.
    • 4. 쿠폰은 일부 상품 및 이용권이나 금액, 프로모션 정책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등록할 수 없습니다.
    • 5. 쿠폰이나 적립금의 사용 유효기간은 지급 상황에 따라 상이하나, 원칙적으로는 쿠폰 등록일 또는 적립일로부터 1년(365일) 후에 당해 쿠폰과 적립금이 소멸됩니다.
    • 6. 상품 이용(대여) 전 결제 취소된 경우에는 쿠폰 및 적립금이 환급됩니다.
    • 7. 쿠폰 및 적립금의 제공 내용과 운영 방침은 회사 방침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8. 회원 또는 회사에 의한 서비스 이용계약 종료 시 미사용된 쿠폰 및 적립금은 즉시 소멸되며, 이후 재가입 시에도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 16 조 저작권 등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특허권, 상표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이용자는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7 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가 제 2항과 제 3항에 의한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 (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 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 (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림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1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구체적인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12.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법령에 근거하여 개인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이 허용되는 경우

    • 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등 거래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 정보(성명, 주소, 연락처 등)를 제공하는 경우

    •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기타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구한 경우

    •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이용자가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제 18 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공개된 게시판에 회원 스스로 개인정보를 노출하여 발생하는 피해는 회원에게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탈퇴 이후 회원이 작성하였던 게시물 및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회원 탈퇴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어 게시물 편집 및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회원 탈퇴 이전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 19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이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 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2장 전자상거래 서비스

    제 20 조 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1. 회원은 사이트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약관에 동의하고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사이트의 확인에 대한 동의결제방법의 선택

    2. 회사가 제 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3. 회사가 제 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 21 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 25조 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할인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할인쿠폰 회수, ID 삭제 및 형사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사이트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사이트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반품/환불/취소 규정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23 조 배송

    회사의 모든 배송은 회사가 지정한 택배 서비스에 의하고, 대부분의 상품 배송비는 무료이나 일부 상품의 경우 배송비가 부과될 수 있으며, 회원이 배송비를 부과해야 할 경우 제품 상세 페이지에 미리 고지합니다. 배송 절차는 “주문완료” 후 즉시 진행되며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는 대한민국 내의 주소지로의 배송만 제공합니다.

    2. 회사는 기본적으로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며, 일반적으로 주문일로부터 2~14일 소요, 산간도서지역일 경우 1~2일이 추가적으로 소요 되며, 제품과 해외물류센터, 기상, 항공운항 등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3. 대한민국 의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에는 배송과정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배송 소요기간은 공휴일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4. 폭설폭우나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발생 시 그 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5. 회사가 품절 등의 사유로 회원이 구매 신청한 물품을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회원으로부터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7. 회원이 기재한 배송지로의 물품 배송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하고 배송 방법을 변경하거나 추가비용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 24 조 반품/환불/취소

    1. 주문 전체 취소는 회원님이 PG사 결제 후 배송시작이 되지않은 상태에서만 가능하며, 이 경우 고객센터 및 사이트를 통해 취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된 취소의 경우 신청 후 근무일수 기준 +1일 이내에 회사가 취소합니다. 배송시작 이후에는 주문 전체 취소는 불가능 합니다.

    2. 회사에서 판매되는 물품은 기간 및 수량 한정 할인 판매의 특성상 단순 고객변심으로 인한 반품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품절 등의 사유로 회원이 구매 신청한 물품을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회원으로부터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이미 배송된 물품일지라도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환불 조치합니다.

    • 배송된 물품 등이 주문내용과 상이할 경우

    • 배송된 물품 등이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단,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훼손된 경우는 제외)

    5. 고객은 반품 의사를 "물품 수령 후 7 영업일 이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17조 제 1항) 에 회사에게 밝혀야 하고, 반품 신청일 기준으로 7 영업일 이내 상품이 도착해야 합니다.

    • 반품 신청은 마이페이지의 주문목록 혹은 서비스의 1:1문의를 통해서 가능하며, 회사의 정식 절차에 따라 반품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원활한 처리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모든 환불은 바코드와 태그, 가격표를 떼지 않은 배송 초기 수령된 상태와 동일한 미착용의 상품만 가능합니다.

    6. 환불은 반품하는 상품과 리본즈 사이트 관리자 페이지의 반품 내용 확인 하여 3영업일 이내에 처리해 드립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결제 대금을 환불 처리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물품 등이 분실 또는 훼손된 경우 • 수령일로부터 7 영업일 이내 반품 의사가 전달되지 않은 경우

    • 이용자의 착용에 의하여 물품 등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물품 등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 바코드와 태그, 가격표 등이 초기 수령된 상태와 상이한 경우

    • 상품에 하자가 있는 액세서리 및 패션잡화의 경우

    7. 제 6항 3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반품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반품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8. 카드 결제에 대한 환불인 경우, 회사가 결제대행사에 요청하는 카드의 결제 취소는 즉시 접수되나, 카드사 사정에 따라 7~10영업일 정도의 취소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카드대금 결제일에 따라 청구작업기간이 다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해당 카드사에서 확인해야 합니다(단, 주말, 공휴일은 제외)

    9. 쿠폰을 이용하여 상품을 구매하신 경우  반환되지 않으며 실제 지불 하신 금액의 환불만 가능합니다.

    10. 회원이 주문 대금의 전체 또는 일부분을 적립금으로 결제했을 경우, 해당 금액을 카드 취소나 현금으로 반환할 수 없습니다.

    11. 환불/교환 사유에 따른 반품 배송비용 부담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상품의 하자에 의한 환불: 회사 부담

    • 잘못된 배송에 의한 환불: 회사 부담

    • 옵션 및 색상 등을 포함한 고객변심에 의한 환불/교환: 이용자 부담

    제 25 조 면책 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이용자가 발송한 메일 내용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26 조 분쟁 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 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 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지체 없이 처리하고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7 조 배송 및 거래완료

    1.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 구매자,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구매확정이 이루어진 이후에 상품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개입하지 아니 합니다.

    3. 구매확정 이후에 발생하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구매자가 해결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에 대하여 구매자의 구매확정 의사표시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확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구매확정의 의사표시가 있거나 자동구매확정 처리가 완료되는 경우에는 예치 중인 결제대금 중 판매자에게 정산하여야 할 금액을 판매자와 사이에 정해진 방법에 따라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6. 구매자는 구매확정 등의 의사표시를 하였거나 자동구매확정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회사에 대하여 상품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상품구매대금의 환불, 상품의 교환 등 모든 문제는 판매자와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 28 조 청약철회 등

    1. 구매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상품을 배송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구매자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 구매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인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복제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구매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 그 밖에 법령에 따른 반품 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3. 구매자는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해당 상품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구매자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받은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합니다.

    5. 구매자는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상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의 교환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6.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배송비 및 그 밖에 필요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이 경우 상품하자 또는 오배송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그 비용을 부담하나 구매자의 단순 변심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7. 판매자는 구매자가 배송상의 문제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8. 회사는 판매자가 구매자의 결제완료에 대한 통지를 받은 이후에도 상당 기간 배송 절차 등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구매자로부터 주문취소 요청를 받거나 개별적인 정책으로 미리 정한 자동환불처리 사안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이용 중인 결제대금을 구매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판매자가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거나 지연하는 경우에는 구매자에게 그 사유를 파악하여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는 한편 구매자에게 예치 중인 결제대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이 정당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0. 회사는 구매자가 교환 또는 반품신청을 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을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아니 하거나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은 효력을 상실합니다.

    11. 회사는 거래가 취소되어 결제대금을 환불하는 경우에는 그 취소된 날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이 경우 신용카드로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에는 해당 신용카드 결제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지는 아니합니다.

    12. 구매자가 상품준비 중 상태에서 해당 주문을 취소하는 경우에 해당 주문 및 결제는 즉시 취소처리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이 발송된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야 하고, 발송된 상품의 왕복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29 조 금지행위

    1. 판매자와 구매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직접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됩니다. 이 경우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을 따르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3.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무단으로 사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4.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따라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 행위는 금지됩니다.

    5.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는 구매행위와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거래를 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6. 회사는 회원의 부당한 이용행위 또는 시스템 부정행위 등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서비스의 이용 제한,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 30 조 분쟁조정

    1.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의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에 이를 합리적이고 원활히 조정하기 위한 분쟁조정센터를 운영합니다.

    2. 회원은 분쟁조정센터의 조정에 신의칙에 입각하여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제 31 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으며,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매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상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 간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것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6. 회사는 천재지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및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32 조 (신용조회 및 채무불이행 등록)

    •      1. 회사는 상거래 유지 및 사후 연체관리 등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아 신용정보기관에 회원의 채무를 등록할 수 있으며, 회원의 신용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제33조 (수신확인 통지, 대여·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

    • 1. 회사는 회원의 대여 또는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 2.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대여 또는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 3.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회원이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8조의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34조 (상품 Rental 등)

    • 1. 상품 Rental(대여 신청)은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고 본인 명의의 신용·체크카드 등을 등록한 회원만 가능합니다.
    • 2. 상품 대여는 회원이 결제한 이용권을 통해 제공받을 수 있는 총 대여 가능 횟수, 1회 대여 상품 수 및 상품 대여 기간 등에 대한 규칙이 적용됩니다.

      a. 최초 대여일에서  초과 이용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최초 배송일로부터 최대 15일까지 상품 대여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b. 중복 대여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 3. 상품 사용기간 시작일은 회원의 상품 수령일(이결제 완료일+1영업일)을 기준으로 하며, 결제 완료일 당일은 상품 사용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단, 회원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상품 수령이 연기되는 경우 상품 사용기간 시작일은 실제 상품 수령일이 아닌 이용권 결제 완료일+1영업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 4. 결제 완료일은 전산상의 결제처리 완료 시점을 기준으로 하되, 다만 전산상의 결제일이 실제 결제일과 상이한 경우 회원은 이용권을 통한 서비스 기간 종료 전까지 회사에 조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5. 상품 대여는 원칙적으로 기존 대여한 상품의 반납 완료 후에 가능합니다.

      a. 대여한 상품은 회원이 당해 상품을 대여 신청함과 동시에 전산상에서 자동으로 반납 신청이 이루어집니다.
      b. 새로운 이용권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이용 중인 상품을 반납해야 하며, 지정된 기간 내 반납이 완료되지 않아 연체료가 청구되는 경우, 연체 기간에 따른 연체료를 납부해야만 새로운 이용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미반납 행위가 반복될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 및 회원자격 박탈 등의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c. 회원의 이용중인 상품의 미반납으로 인한 이용제한 등에 대해서 회사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 6. 주문 상품은 주문일+1영업일에 출고 및 배송되며, 주문 폭주 등으로 상품 출고가 늦어질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배송 가능한 날짜를 고지합니다.
    • 7. 주문 후 배송지 정보 변경 가능 시점은 미벤트 에서의 상품주문완료 시점부터 배송시작전까지로 제한하며, 미벤트을 통해 회원이 직접 변경 가능합니다. 그 이후에는 변경이 불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8. 주문 취소의 경우에는 미벤트를  통해 회원이 직접 취소할 수 없으며, 회원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주문을 취소해야 하는 경우에는 회사에 당해 조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9. 주문 후 배송일자 변경은 불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배송일자가 변경되더라도 당해 상품의 반납일은 원칙적으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 10. 대여한 상품의 반납은 상품을 처음 받았을 때와 동일한 상태 유지 및 정식 안내 절차에 따라 반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a. 회사는 상품 배송 전 상태와 회수 후 상태를 직접 비교 검수한 후 이상 여부를 확인합니다.
      b. 반납을 위한 상품 포장과 절차를 지키지 않고 회원의 임의적 처리로 인해 발생한 상품 오염, 변형, 탈색, 훼손 및 분실 등에 대해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c. 회원은 상품 포장 도구(박스, 더스트백, 에어캡, 비닐 등)를 다른 용도로 사용하거나 버리지 말고 반납 시 상품을 처음 받았을 때와 동일한 상태로 포장해서 반납해야 합니다. 포장 도구의 훼손, 분실 등에 대해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제35조 (상품 배송 등)

    • 1. 회사는 회원에게 택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2. 회사는 현재 전국 주소지로의 배송만 제공합니다. 단, 추후 회사 사정 및 제반 여건 등에 따라 서비스 가능 지역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3. 주문 상품은 주문일 또는 +1영업일에 출고 및 배송되며, 회사는 배송 당일 카카오톡 등을 통해 배송 알림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단, 주문 폭주 등으로 상품 출고가 늦어질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배송 가능 날짜를 고지합니다.
    • 4. 배송 당일 회사가 회원에게 배송 사실을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기재한 배송지로의 상품 배송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1회(1영업일)에 한하여 배송일자 변경 조치를 취하며, 이로 인한 상품 사용기간 축소 등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5. 회원은 배송 당일 부재 시 제3자(경비실이나 무인택배함 등)를 통하여 상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단, 이로 인해 발생한 상품의 훼손, 분실 및 도난 등에 대해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6. 상품 반납 이후 누락된 물품을 회원이 후발송할 경우 발생하는 배송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 7. 회원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의 경우 발생하는 왕복 배송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 8. 폭설폭우나 천재지변, 배송중 발생하는 사고 등과 같은 불가항력적인 사유 발생 시 배송 예정 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36조 (상품 미반납 등)

    • 1. 상품 반납일(기간 만료일)까지 반납 상품이 회수되지 않을 경우 “미반납”으로 간주합니다.
    • 2. 미반납의 경우 연체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연체료 부과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a. 반납일+1일이 되는 시점부터 연체료가 발생합니다.
      b. 연체료는 택배 수령 1일 렌탈가 + RETAIL PRICE(국내 매장가) 1% = 1일 연체료가 부과됩니다.
      c. 분실로 인한 미반납의 경우 상품의 자체 책정가가 부과되며, 연체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단, 상품을 분실했음에도 이 사실을 회사에 고지하지 않고 미반납하는 경우에는 연체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3. 상품을 미반납한 것으로 처리된 경우 회사는 상품 회수 및 손해보전에 필요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화하거나 주소지를 방문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회원의 소재가 불명한 때에는 도난 신고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4. 상품 미반납으로 인한 변상금액의 지급 이행을 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 제한 및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37조 (상품 훼손 및 분실 등)

    • 1. 회원은 상품을 받은 후 상품의 이상을 발견한 경우에는 사용확인라벨을 제거하지 않은 채 24시간 내로 회사에 연락을 취해야 합니다. 상품의 이상을 발견하고도 통보하지 않았을 경우 해당 상품에 발생한 훼손 등에 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상품의 상태에 따라 회원에게 변상 금액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2. 상품 이용중 상품의 훼손 및 분실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연락을 취하고 안내 절차를 밟아야 하며, 상품의 상태에 따라 회원에게 변상금액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3. 상품의 훼손 및 분실이 회원 과실이 아닌 경우 회원이 이를 증명하여야 하며, 회원 과실의 경우 회원은 회사에게 변상기준에 따라 변상하여야 합니다. 변상기준은 다음 각 호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단, 변상기준은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 시 약관 개정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됩니다.

      a. 가벼운 수준의 오염이나 생활 스크래치 등 회사가 별도로 정한 상품관리기준에 따라 재상품화가 가능한 수준의 손상의 경우에는 당해 수선 비용을 회원에게 부과하지 않습니다.
      b. 가벼운 수준의 오염이나 생활 스크래치 외에 회사가 별도로 정한 상품관리기준에 따라 세탁·수선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는 한 재상품화가 불가능한 수준의 심각한 손상의 경우에는 당해 수선 비용을 회원에게 부과합니다.
      c. 영구적인 오염, 원단의 손상, 부속품의 분실 등 세탁·수선 등을 통한 재상품화가 불가능한 손상의 경우에는 회사에서 정한 상품의 자체 책정가의 비용을 회원에게 부과하며, 회원은 당해 상품의 소유권을 취득합니다.
      d. 상품 분실 시 회사에서 정한 상품의 자체 책정가의 비용을 회원에게 부과합니다.

    • 4. 수선 비용, 손해배상 등의 변상금액 확정 시 회사는 회원에게 당해 정보를 고지한 후 등록 결제수단으로 당해 변상금액을 부과합니다.
    • 5. 상품의 훼손 및 분실로 인한 변상금액의 지급 이행을 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 제한 및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38조 (상품 취급 유의사항)

    • 1. 상품의 소유권은 회사에 있으며, 회원은 상품의 전매·전대 또는 담보제공 등 회사의 소유권을 침해하는 일체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2. 회원은 상품 최초 사용 전에 상품에 이상이 없는지 반드시 검사하고, 이상이 있을 경우에는 고객센터에 그 사실을 반드시 통보해야 합니다. 사용확인라벨제거 시 상품에 이상이 없다는 사실에 동의하고 해당 상품을 사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3. 회원이 상품의 사용을 시작하기 전에 제2항에 따른 통보를 하지 않았을 경우 해당 상품의 훼손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4. 회원은 상품의 세탁 및 수선을 임의적으로 하여서는 안되며, 반드시 고객센터와의 상담을 통해 안내 절차에 따라 상품을 취급하여야 합니다. 회사에 통보를 하지 않고 세탁 및 수선을 임의적으로 진행한 경우, 회사는 자체 책정가의 비용을 회원에게 부과할 수 있습니다.
    • 5. 재상품화가 가능한 정도의 가벼운 오염이나 훼손의 경우 회원에게 변상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단, 세탁·수선을 통하지 않는 한 재상품화가 불가능한 수준 및 세탁·수선을 통해서도 재상품화가 불가능한 수준의 심각한 오염이나 훼손의 경우 회원에게 변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6. 회원은 상품 인수 시점부터 반납 시점까지 상품 사용에 관한 책임을 집니다.

    제39조 (상품 선반납 등)

    • 1. 본 조 제2항 및 제3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이 대여중인 상품이 반납 예정일에 앞서 회사에 회수되어야 할 필요가 있을 때, 회원 또는 회사는 당해 상품에 대해 "선반납" 조치를 요구하거니 취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할 경우 대여중인 상품에 대한 선반납 조치를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a.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상품 도난 또는 분실 등이 우려되는 개인적인 상황(여행·출장 등)으로 인해 기간 만료일이 지나지 않은 때에 잔여 기간에 관계없이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고자 하는 경우

    •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원이 대여중인 상품에 대한 선반납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a. 상품 이용중 상품의 훼손이 발생하여 당해 상품에 대해 세탁·수선 등의 조치가 긴급히 필요한 경우

    • 4. 본 조 제2항 및 제3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선반납 조치가 취해지는 경우 당해 상품의 선반납이 완료된 시점부터 다시 새로운 상품에 대한 대여 신청이 가능하나,  잔여 기간에 대한 환불 등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 5. 본 조 제3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선반납 조치가 취해지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연락을 취한 날로부터 1영업일 이내에 당해 상품을 회수합니다.
    • 6. 선반납 조치 후 당해 상품의 훼손 및 위조 등을 발견했을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40조 (상품의 공급)

    • 1. 회사는 회원과 상품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상품의 공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상품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1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이 상품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상품 주문일로부터 1영업일까지의 기간에 대해서는 기간 연장 등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은 회사의 과실로 대여 상품이 주문일로부터 1영업일 이내에 배송되지 않으면 고객센터를 통해 지연기간 만큼의 상품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3.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 기한은 배송 요소 기간에서 제외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9년 5월 5일 오전 12시 부터 시행합니다.

    2. 이 개정약관은 시행일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을 그대로 적용합니다.

    3. 본 약관은 2019년 5월 5일 오전 12시 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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